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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외대, AWS와 함께 AI 기반 글로벌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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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상반기 세계 최대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 스마트소셜과 협력하여 글로벌 AI 인재 양성에 본격 나섰다.


우리학교 글로컬마케터센터는 RISE 사업과 연계하여 주관한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 기반의 실습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참가자들의 디지털 마케팅 실무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특히 AWS PartyRock 플랫폼을 활용한 No-code 앱 프로토타입 개발과 AI 기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실습으로 실무 적용 가능한 마케팅 전략 도구 제작 경험을 제공했다.


올해 선발된 글로컬마케터 4기 학생 40여 명은 AWS AI 국제 인증 교육을 이수하고 ChatGPT, PartyRock 등 최신 도구를 활용해 타겟 시장 분석, 콘텐츠 기획, 고객 대응, 보고서 자동화 등의 시나리오를 구현하며 마케팅 기획 및 발표 역량을 강화했으며, 7월에 미국, 일본,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지에 파견되어 수출 전사로 활약하고 있다.


우리학교 조재형 글로컬마케터센터장은 “이번 AI 실습형 교육과 국제 인증, 글로벌 현장 파견이 결합된 커리큘럼은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부산이 AI 기반 수출 지원 중심지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참가자들은 교육 수료 후 AWS AI 국제 인증 시험인 “AI Practitioner” 취득을 준비 중이며, 향후 AWS 기반의 심화 과정과 국내외 실무 파견 프로그램까지 연계해 지속적인 글로벌 역량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6일 전